소개
2006년 축구 월드컵은 특히 스포츠 경쟁의 인종적 차원과 관련하여 일반적으로 스포츠와 특히 축구의 더 넓은 사회적, 정치적 의미를 고려할 수 있는 시기적절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물론 Frances Cress-Welsing 박사는 그녀의 많은 찬사를 받은 책 ‘The Isis Papers'(1991)에서 다양한 스포츠의 인종/성적 상징에 대한 심층 심리학적 분석을 제공했습니다. 유사하게, Abdullah Nazir Uhuru는 그의 뛰어난 책 ‘Killing “Me” $oftly'(2005)에서 Cress-Welsing의 작업을 바탕으로 축구에 대한 통찰력 있는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 에세이의 목적은 이러한 작업을 기반으로 하고 또한 아프리카인들이 삶이 정치이고 삶의 모든 것이 정치적이라는 점을 이해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따라서 스포츠는 다른 모든 형태의 사람들 활동과 마찬가지로 정치화되고 인종화된 차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전쟁 중
‘서구’가 공표하는 편협한 관점에서 먹튀검증 보면 전쟁은 국가 간의 군사적 갈등을 수반한다. 그러나 전쟁에 대한 보다 전체적인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국가적, 인종적, 민족적, 종교적, 사회경제적 등 식별 가능한 한 그룹이 신체적, 심리적, 감정적 또는 정신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히는 것을 목적으로 유사한 식별 가능한 다른 그룹에 대해 지속적으로 공격적인 행동을 하는 것 지속적인 기간 동안 다른 그룹.” (2006년 보조금)
이 정의에 따르면; 백인들은 3000년 넘게 아프리칸스와 인종 전쟁을 벌여왔습니다(우리는 그들의 사촌 아랍인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이 전쟁은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예를 들어 물리적 전쟁은 명백한 물리적 폭력에 국한되지 않고 아프리칸스의 신체적 건강을 직접적으로 공격하기 위한 행위도 포함합니다. 아프리카의 ‘서구’에서 사용이 금지된 의약품의 사용, 전체 HIV/AIDS 시나리오, 전 세계적으로 아프리카인의 출산율을 줄이려는 고의적이고 일치된 시도(그 중 일부를 구성하는 아프리카)는 유럽 침략의 예입니다.
전쟁에서 가장 중요한 전술 중 하나는 ‘Psych Ops’ 또는 Psychological Operations로 설명되는 것입니다. 선전은 명백한 군사 분쟁 중에도 전쟁에서 중요하며 선전의 생성 및 보급은 심리 작전의 중요한 구성 요소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심리적 작전의 목적은 싸우고 저항하려는 적의 의지를 약화시키거나 파괴하거나 결정적으로 – 특히 아프리칸스인들과 관련하여 – 적에게 실제로 전쟁이 일어나고 있지 않으며 그의 목표와 열망이 일치한다는 것을 확신시키는 것입니다. 선전가의 그것과 조화를 이룹니다.
전쟁으로서의 스포츠
스포츠는 지속적으로 국가적 자부심과 기량의 표현으로 사용되지만 특히 집단적 국가 불안이 있을 때 사용됩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팀 스포츠는 특히 팀이 클럽이 아닌 국가를 대표할 때 민족주의적 관점에서 개인 스포츠보다 더 중요합니다. 인종적 관점에서; 개별 스포츠 만남은 특히 격투기 스포츠에서 일어날 때 심리적으로 큰 의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권투.
이른바 ‘냉전’ 기간 동안 올림픽 메달 테이블은 미국과 소련(백러시아 제국)과 동독(독일민주공화국) 간의 치열한 경쟁의 원천이었다. 메달 순위에 오르려는 이러한 필사적인 열망은 미국(‘자유 시장’ 자본주의적 방법론 사용)과 동구권 국가(국가 통제 방법론 사용) 모두에서 성능 향상 약물 사용의 확산을 촉진했습니다.
국가들은 스포츠 대회의 결과를 놓고 전쟁을 벌이기까지 했습니다. 온두라스와 에콰도르 사이에 군사적 충돌이 일어난 것은 1970년대의 월드컵 예선 결과였다고 생각합니다.
‘인종’이라는 요소를 추가하면 심리적 조합이 강력해집니다. 우리는 글로벌 유럽과 글로벌 아프리카 백인 간의 갈등에서 다음과 같은 심리적 입장을 옹호하고 조장하고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우리는 모든 민족/인종 중에서 가장 진화된 인간입니다. 지구와 그 위아래 모든 것을 지배하는 것이 우리의 운명입니다. 우리는 대량 학살 행위를 포함하여 우리의 지배적인 패권적 위치를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할 것입니다. 아프리칸스는 열등감(유전적, 문화적)과 아프리카에 대한 유럽인의 개입(과거의 범죄에도 불구하고)의 이점이 야기된 손해보다 더 컸기 때문에(경제적으로, 교육적으로, 군사적으로, 건강적으로 등) 그들이 차지하고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